자동차볼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뽀글이 조회 9회 작성일 2020-08-08 10:38:15 댓글 0

본문

[강소기업이 힘이다] 50년을 지켜온 볼트의 최강자 - 116회 영신금속공업 / YTN

건축 현장이나 항공기, 선박, 자동차,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부품이 바로 볼트!

볼트는 종류만 해도 2만여 개에 달하는데 연간 2억 3만 개가 넘는 볼트를 생산하며 세계에서 인정받은 우리 강소기업이 있다.

자동차에 들어가는 3천여 개의 볼트 중에 가장 중요한 어스 볼트와 캠볼트는 GM, 크라이슬러, 마쓰다 등 세계 자동차회사에 수출하며 우수한 품질력을 자랑하고 있다.

해외에서 전량 수입하던 십자 볼트를 처음으로 국산화에 성공하고, 이에 대한 특허를 풀어 국내 산업계가 상생하고 동반성장하는데 큰 몫을 하기도 했다.

지난 50년간 볼트 한 우물만 파며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영신금속공업을 만나 보자.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480_2017100721510968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썬써니 : 영신금속
이종상이사님
여기 김이사 사진 내리셔요
어느날갑자기
정년퇴직이라고
목요일까지 말없다가
금요이날
그만두라고?
사진내려
이양반들아
37년근무한사람을
아무도 인사도 못하게하고
대표한테도 인사도하지말고 가라여
한달도 넘어서
감사장 만들어서
동네커피숍 앞에서 던지듯하고
가면서 그게 감사장이요?
회사에다 다시 던져주고싶소
이양반들아
썬써니 : 지금도 그세력들이
바깥에서 일들하고있죠
은밀하게
썬써니 : 이회사 주주들 보세요
우리남편 거래처에 일쥰때도
일처리잘하는데
일주었고요
그회사 임원들골프 바다낚시
등등접대받을때
이사람항상 왕따였구요
깔끔하게 일했읍니다
ㅎㅎ
주주님들
살펴보시길요
지금도 그런짓들 하고
있을겁니다
주주들 돈이니까
잘살펴 보세요
썬써니 : 화면 내려요
김이사 화연에 나오는거
양심들이있어야지
퇴직금조금줄려고
재계약할것처럼하다가
ㅎㅎ내일부터 나오지마?
장난들하시나
이양반들이
썬써니 : 강이사님
사진 내리소
문고리 삼인방이라
소문났다던덕
회사에
썬써니 : 박전무님ㅎㅎ
사진 내려주세요
초상권 알텐데요~^^
썬써니 : 사진내러
박전무씨
영신금속 박전무씨
ㅎㅎ
썬써니 : 사진내려요
화면에 사진 내리시요
37년근속사원
커피숍바깥에서
총무부 이사가
감사패 던지고
가놓코
어디다 사진을써요
화면내리던가
화면수정해서 내리던가
하세요
세상사람들
다보시요
썬써니 : 축복들합니다
개가 웃을 일이지만
썬써니 : 오늘 이종상 이사가
감사패 가지고와서
커피숍에서 주시더만요
대표님 아세요?
먹고살라고
일한건 틀림없지만
어느날갑자기
이종상 이사가ㅎㅎ
내일부터 나오지말래요
웃기지요?
한밥그릇 37년이면
아무한테도 말하지말고
사장한테 인사도 하지말고
가라고요?
내일부터 피켓들고
서글퍼서 울러갑니다
볼트 개발한사람입니다

누구나 알면 할 수 있는 사고차 판별방법, 참 쉽죠? [중고차][정보][사고차판별][알고타차]

중고차를 사려는데 처음이여서 걱정된다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통령 알아보기 : http://www.cartongryung.com/
연락처 : 1800-0892
----

[영상정보 안내]
- 사고차와 무사고차의 외관을 돌아보며 누구나 확인가능한 판단부분을 알려드립니다.
- 부분별 확인 사항
1. 전면부
프론트 펜더와 본네트의 체결볼트 상태
2. 측면부
도어의 실링 상태, 필러의 스폿 유무와 용접 흔적
3. 후면부
백 펜더의 실링 상태, 스폿 유무, 용접 흔적
트렁크 도어의 체결볼트 상태
트렁크 리어의 스폿 유무, 용접 흔적

꼭 확인해보세요~!
-----

[사업자 정보]
상호명 : 카통령 / 대표 : 서재필 / 사업자번호 : 284-36-00378
소재지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평동 57-1 수원중앙매매단지 106호
케이꾸 : 카메라 촛점이 하나도 안맞아서 이 부분 보라고 설명할때 눈뜬 봉사가된 기분이네요 ㅋㅋ
차파는이팀장 : 말씀에 힘이 있어서 신뢰가 가네요~ 꿀정보감사합니다^^
Haechi : 저 쉐보레 수입차 신차인수했는데 본넷 볼트에 페인트 까짐이있습니다. 본사문의해보았더니 정비내역이 조회되지 않으며, 아마 본넷 단차 수정때문에 그런거같다고하는데요, 이럴경우는 어떻게해야하나요? 이럴 경우도 중고차 처분시 감가가 되나요?
ᄏ겹딩 : 차 보러가서 저 고무패킹 뜯어봐도 뭐라고 안하나요?... 몰라서 욕먹을까바 ㅜㅜ
박정현 : 카통령도 그냥 중고차팔이...팔고나니..
Hsdjjreo ekij : 혹시 앞휜다 교체와 문짝 판금도색은 사고차 라고 말할수 있나요..?
박주진 : 이런말해도되나싶긴한데 이분들은 걍 관상도 정직하고 청렴해 보임
김지산 : 카통령 영상중에 제일 어색한 모습ㅋㅋㅋㅋ
Lkjh Poiu : 참내 볼트 도장벗겨진거 가지고 사고차나 교환했다고 판별하는건 생각이 없는거 아니가? 차에 머 달거나 수리 하면서 볼트 한두번 풀었을수도 있다. 글고 셀프 다이 하는 사람들 문짝이든 범퍼든 수십번 풀고 뜯고 조운다. 볼트 페인트 쉽게 벗겨진다. 사고 아니라도.
sun가빈 : 팀장님 반지 크기가 장난아닙니다 ㅋㅋㅋㅋㅋ 반지만 집중되네요

자동차 바퀴 볼트 "오버토크"/ Boulons de roue de voiture " avec clé dynamométrique

"내차의 볼트들이 제대로 조여지고 있나?"
"혹시 내 차가 고속으로 달리다 바퀴는 빠지지는 않을가?"

자동차 정비소나, 카센타 혹은 타이어 교환점에서, 차주님들은 일반적으로 한번쯤 품어보는 의문이 있을 겁니다.

오늘은 제차의 바퀴볼트가 제대로 조여져 있는지 혹은 얼마나 세게 조여져 있는지 제가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Stefan Um : 이래서 타이어 가게, 정비소들이 문제죠..
풀림토크는 조임토크의 0.8이니 최소 350N.m이상으로 조여놓은거죠..

국산이야 너트 방식이 대부분이라 문제 없다고 이야기 하지만 볼트 방식의 차량은 다음에 풀때 대가리가 부러지기도 합니다.

이래서 왠만하면 자가정비 하게되는거 같아요
센치하게봉 : 어느제품인지 알수있을까여?
황금염소 : 내 나이 칠십을 바라보지만 토크렌치로 조이는 타이어가게 한 번도 구경 못했습니다.그냥 습관대로 에어 임팩으로 조져버립니다.결과는 가끔 볼트 부러진차를 볼 수있을 겁니다.늘 공임이 어떻고 시간이 어떻고 변명합니다.난 일본을 싫어하지만 버스 볼트에 일자로 다 페인트 표시가 되어 있더군요.풀렸을때 단번에 알 수 있게 말이죠.이 게 선진국 차이죠.
방위대지구 : 장비가 부럽네요. 스페어 타이어 교환용 공구킷으로 체중으로 밟아서 풀고 끼울 때도 체중으로 꾹꾹 두번정도 밟아서 잠구고 하는걸 봤는데 75kg정도 몸무게로. 그렇게 해도 별문제는 없을까요?
이승현 : 정비 오래 했습니다.
토크렌치로 별지랄 다해봤는데.
그시간 비용..노고를 누구도 알아주지 않더군요..근데 오래 하다보니 손토크로도 한번도 볼트 부러트리거나..망실..호일볼트 망실 안해봤죠..근..30년동안.
전..저볼트를 저리 작업하는 이유를 압니다.
규정 토크로 잠그고,적당 주행후에 풀어보면..덜 잠긴 느낌 이 나거든요..ㅋㅋ
그래서 계속 좀더 더 오버하게 되죠.
전 간혹 제가 잠근거 토크렌치로 확인하고 연습하지만..저 또한 조금더 오버 토크로 잠궈줍니다..혹 풀릴수도 있으니..
승용은..옛날에는,9.5..에서..지금은 거의..12정도이고..트럭은 18까지 있습니다.
근데 보통 업소에서는 거의 2ㅇ을 넘기죠.
정비인으로 죄송하다 말씀 드리고.
공임이 좀더 현실화 되면 고객들이 요구하는 토크렌치 바가지 없고 좋은 좋은 정비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을지도.
후니 : 1/2 복스대에 1/2-3/8 아답타와 3/8인치용 21mm 소켓을 연결하면 휠너트에 체결은 되겠죠.

하지만 휠너트의 자연고착화 및 정비시 오버토크로 인해 아답타 혹은 소켓이 영상에서처럼 망실될 우려가 있습니다.

1/2인치 롱복수대에 1/2인치용 21mm 소켓 사용을 권장하구요.

일반정비소에서 휠너트 체결시 대부분 에어임팩렌치를 사용하는데요.
그 조임 토크값이 어마무시합니다.

영상에서의 토크렌치 최대측정치가 280N.M인데 일반적으로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임팩렌치의 최대조임값이 800N.M를 상회합니다.

당연히 영상에서의 토크렌치로는 현 차량의 휠너트 조임값을 측정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수공구를 사용하든 임팩렌치를 사용하든 휠너트를 푼 다음 필요한 정비를 하시고 휠너트 체결시 메뉴얼 값에 맞게 토크렌치로 조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이 커질수록 토크값은 올라가겠죠?
승용차와 RV형 차량의 경우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 110~150N.M로 알고 있습니다.
(이건 참고만 해주시고 메뉴얼에 따르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첨언하자면 현실에서는 노후화된 차량을 정비하는 경우가 많고 작은 힘으로 조였다가 휠너트가 풀리는 것보다는 휠너트가 부러지지 않는 이상 경험적으로 오버토크를 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Shawn Lee : 저건 작업용 토크렌치인데 저런작업은 검사용 렌치가 따로 있습니다. 직업용 토크렌치는 절대 풀림방향으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정확한 토크값이 틀어지게 되어있고, 그래서 사용설명서에도 금지해 놓고 있어요. 더우기 토크렌치는 최대값의 80%까지만 사용해야 하구요~~
유부자전거 : 카센터에서 임팩으로 체결하면 저렇게 되나 보군요. 잘봤습니다

... 

#자동차볼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coccolet.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