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아키텍처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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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소방차 조회 1회 작성일 2022-06-30 22:17:5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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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파울러]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중요성 (한글 자막)

소프트웨어의 거장 마틴파울러가 아키텍쳐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Korean subtitles created with O'Reilly Media, Inc.'s permission. O'Reilly Media, Inc. does not take any responsibility for the accuracy of these subtitles.

Who Needs an Architect? : http://martinfowler.com/ieeeSoftware/whoNeedsArchitect.pdf

이 영상은 O'Reilly Media로부터 영상사용에 대해 사전에 협의하였음을 밝힙니다.
원본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DngAZyWMGR0

00:00 인트로
00:27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정의
07:42 소프트웨어 아키텍처가 중요한 이유

#소프트웨어아키텍처
PS K : 먼저 영상 공유 감사합니다! 영상 내용 중 100불 더 비싼 소프트웨어와 리팩터링과 잘 설계된 컴포넌트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세 개의 키워드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잘 설계된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면 기능 추가에 높은 비용(시간)이 들지 않을 것

리팩터링을 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컴포넌트화 되어있는 코드들의 구조들을 변경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데요(발표자의 책인 리팩터링 2판 내용을 근거)

유지보수 개발자들이 이러한 능력을 원하지 않는다면, 구조화로 나누어져 증가하는 파일 양의 불만이나 새로운 표현식의 습득 거부, 새로운 기술 습득을 거부하는 인원이 더 많다면 그 기준에 맞춘 더 나은 (스마트 패턴 같은) 것으로 맞추어 코드를 구현하는 것이 더 낫다는 말이 맞는 것일까요?

이러한 상태의 기능 추가는 후에 결국 추가하기 어려운 구조로 만들어 간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잘 설계되고 구분지어진 것을 운영 하더라도 추후엔 어려운 구조를 만든다)

개발자들의 코드 이해도를 이해한 상태에서 설계된다라는 의미가 향상(성장)의 방향이라고 생각하는데, 또 다른 관점에선 현 기준에 맞춰서 하는 것이 훌륭한 개발자라는 표현이 적합한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한 질문입니다.

혹시... 어떤 관점을 가지고 계신가요! 또는 제가 생각하는 부분들의 미스가 있다면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황HS : 설계를 잘해서 개발을 해야지하면서 실제 개발을 진행하다보면 맞지 않은 것들이 있어 설계 수정, 코드수정하다보면 많은 시간이 소요 되더라구요. 마감시간에 쫒겨 때론 그냥 돌아가게만 할까 고민도 많이 하고 했는데, 그래도 꾸역꾸역 설계를 기반한 개발 습관을 들이니 점점 수정이 적게 들어가는 좋은 설계를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이런점이 결국 동료들에게 인정받게되는 부분이구요. 아 그리고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최강재 : 내가 만드는 코드가 플랫폼화가 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항상 가져야겠군요
엄청 어려울 것같아요 ㅎㅎ..
Beom Seok Kim :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은 동영상 잘 봤습니다!ㅋㅋㅋ
황건구 : 자막 감사합니다.

[SW공학 동영상 5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론

Nipa 소프트웨어공학센터에서 제공하는 영상입니다.
http://www.sw-eng.kr
쫑쫑튜브 : 많은 sw 엔지니어들이 봤으먼 좋겠어요!
링바 : LINGBAR : 아ㅏㅏㅏㅏ 교수님!!!!! 그만!!!!!!!!!!!!!!

[시나공 정보처리] 1407100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시나공 카페에서는 최신기출문제와 해설, 시험대비자료, 합격 전략 및 수기, 자격증 관련 문의 및 자료 등 IT 자격증 시험을 위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r
카페 주소 : https://sinagong.gilbut.co.kr/it/
골아파덕 :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 소프트웨어를 구성하는 요소들간의 관계를 표현하는 시스템의 구조
모듈을 각각의 기능별, 종류별로 묶어놓은 것 : 컴퍼넌트
모듈의 전체를 :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의 분할 방법. 분할된 모듈에 할당될 기능 , 모듈간에 인터페이스 등을 결정.
골아파덕 : ㄳ합니다. 시나공영상이 젤 보기좋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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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아키텍처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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